본문 바로가기

영상리뷰

영상리뷰 - 객체지향 디자인패턴 1, 2

Singleton : 첫번째에서 변경한 세팅이 두번째에도 적용( ex - 페이지 세팅, 인터페이스)

 

Strategy : 전략 패턴, 모드가 바뀔때마다 검색이 이뤄지는 방식.

 

State : Strategy와 비슷, 특정 상태마다 다르게 하는 일. 하나하나 모듈화 할때 사용.

 

Command : 여러 명령들을 목록으로 실어보내서 차례로 실행, 뒤로가기 앞으로 가기 등으로 사용 가능.

 

Adapter : 형식이 다른 둘 사이에 연결돼서 이 둘이 호환될 수 있도록 하는 도구.

             인터페이스가 서로 다른 객체들이 같은 형식 아래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

 

proxy : 대리인 패턴, 가벼운 작업.

 

Facade : 여러 클래스들의 객체들을 복합적으로 사용할 때.

 

Template-method : 다양화된 방식을 각각 자식 클래스에서 오버라이딩하는 방식으로 구현. 공통된 절차일때 효율적.

 

Decorator : 특정 클래스의 객체들이 할 수 있는 일을 여러가지 두고

               각 객체마다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골라 시키거나 기능들을 필요에 따라 장착할 수 있도록 할 때 사용.

 

Factory-method : 사용할 객체의 조건들만 인자로 넘겨주면 이에 적절한 클래스를 찾아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객체로 생성해 넘겨주는 일을 하는것.

 

Abstract-factory : 팩토리도 여러 종류로 건설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.

 

Mediator :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때 연결된 다른 클래스들에 알려야할 때.

 

Composite : 폴더 시스템, 포함하는 것들과 포함 되는 것들이 같은 방식으로 다뤄질 수 있도록 할 때.